본문 바로가기
취미/일상기록

런던여행, 영국 박물관 후기 (메소포타미아, 그리스, 이집트)

by 너도밤나무나도밤나무 2023. 6. 21.
반응형

영국을 갔으니까, 영국박물관 가야겠죠. 사실, 역사에 대해서 모르다 보니 박물관을 며칠 동안 보신다는 분들도 많았는데 저는 그냥 쓱 보고 왔습니다. 영국박물관은 입장료 무료니, 시간 되시면 편하게 다녀오세요. 

영국박물관

외부도 멋지고 내부도 멋집니다. 

영국박물관 내부

여기서 사진찍으면 잘 나와요. 실내 들어오시면 사진 찍어주세요.

 

제 관심사는 거의 이집트라서 1순위 이집트, 2순위 메소포타미아, 3순위 파르테논신전이었어요. 다 둘러보기는 힘드니 1순위부터 찾아서 봤습니다. 

 

이집트는 시작부터 놀랐던 게 엄청 큰 벽화가 곳곳에 있었어요. 영화 같은 데서만 보던 벽화가 놀라웠고, 무엇보다 특유의 신비로움이 너무 좋았습니다. 

영국박물관 이집트
영국박물관 이집트 벽화

벽화를 다 보고 미라 있는 곳으로 이동. 

영국박물관 이집트 2

이집트의 장례문화에 대해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미라를 만들기 위해서 붕대로 감고,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 다시 관 안에 넣는다고 해요. 

영국박물관 이집트 미라

이 공간에서 꽁꽁 싸매져 있는 미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진짜 무서웠어요. 

신비를 간직하고 있지만, 시체라고 생각하니 정말 공포스러웠습니다. 

영국박물관 벽화

벽면을 가득 채운 이집트 벽화도 있었어요. 저는 이집트 중에서도 벽화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영국박물관 이집트벽화3
영국박물관

계단에 커다란 무언가가 전시되어 있는데, 뭔지는 잘 모르지만 멋졌습니다. 

영국박물관 동상

다른 구역으로 가면, 이번에는 파라오 동상, 흉상을 볼 수 있어요. 

파라오 흉상. 꽤 큽니다. 찾아보니 가슴에 뚫린 구멍은 영국으로 옮겨질 때 이동을 위해서 뚫은 거라고 해요. 

영화 모세에서 보던 착장이 커다란 조각상으로 남아있는 걸 보니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영국박물관 메소포타미아

메소포타미아는 이 커다란 동상을 봐보고 싶었어요. 그 외에는 딱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영국박물관 파르테논신전

그 외에 파르테논 신전의 일부를 떼어와서 보관 중이라기에 찾아서 구경했습니다. 이것까지 있다고? 싶을 정도로 많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영국 가신 분들은 한 번쯤 구경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역사를 잘 알고 유물에 대한 관심이 많다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