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정보

청량리역 코로나 19 선제검사 후기 및 주의사항 (카페 음식점 운영자 및 종사자 코로나 19 선제검사 행정명령 )

by 너도밤나무나도밤나무 2021.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안전문자로 코로나 선제 검사를 받으라는 안내가 왔어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어서 꼼꼼하게 읽어보니, 음식점, 카페 종사자는 증상이 없어도 코로나19 선제 검사를 받으라고 하더라고요.

 

다른 것보다 중요한 건 권고가 아니라 행정 명령이라는 점이에요. 행정 명령의 경우에는 검사받지 않았을 때, 구상권 청구 및 벌금 처분을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받아두는 게 좋아요. 

 

서울시 행정명령

 

그래서 저도 다녀왔습니다. 임시 선별 검사소마다 사람이 많은 곳이 있는데, 사람 많은 곳은 피해서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비교적 한산했던 곳, 한산한 시간대로 알아보고 다녀왔어요.

 

청량리역 임시 선별 검사소는 평일 낮에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아서 다녀왔습니다. 선별검사소 운영시간을 미리 확인해 주시고 문 닫는 시간보다 더 여유 있게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대기인원이 많으면 줄만 서고 집에 돌아올 수도 있어요.

 

동대문구 임시 선별검사소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어요. 겁이 많아서 이런 곳을 가면 좀 긴장하게 되는데 여기서 근무 중이신 분들이 다들 친절하게 대해주셨어요. 

 

코로나 검사 후 주의사항

코로나 19 선제 검사 후기 

선제검사 비용은 무료이며, 검사 결과 나올 때 까지는 집에서 자가격리해 주셔야 합니다. 선제 검사의 경우 증상이 없기 때문에 자가격리를 해야 된다, 하지 않아도 된다 이야기가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도 제 생각에는 선제 검사받고 결과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를 해서 확산을 조금이라도 막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쉬는 날 받으시거나 출근에 지장 없는 날에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