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일상기록

영국 런던 여행 준비, 6월 날씨와 옷차림 알아봤어요

by 너도밤나무나도밤나무 2023. 5. 31.
반응형

영국 런던

런던은 전 세계에서 가장 날씨가 변덕스러운 도시 중 하나라고 해요. 그만큼 여행객들이 런던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날씨입니다. 특히 6월은 영국의 여름철이기 때문에 날씨가 좋아지길 기대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옷차림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런던 6월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5-6월 런던 날씨

6월은 런던의 여름철이고 점점 따뜻해지고 있는 기간이기 때문에 낮에는 더운 날씨가 계속되지만, 의외로 밤에는 쌀쌀해요. 낮에는 25도 정도, 밤에는 15도 정도로 기온이 떨어져서 일교차가 매우 큽니다.

 

또한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우산과 방수 재킷도 꼭 챙겨야 합니다. 이러한 날씨 변화에 대비하여, 니트나 가디건 같은 얇은 코트를 준비해 두는 것이 좋아요. 저는 여행 갈 때마다 우비를 챙기는데, 이번 런던 여행에서 우비는 필수 일 것 같아요. 뜨거운 날씨 때문에 뭘 입어야 할지 고민했었는데, 일교차 때문에 긴팔 긴바지를 많이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영국 런던

런던의 여름철은 기온이 높아져 건조해지는 편이기 때문에 물병과 선크림, 선글라스도 필수로 챙겨야 해요. 자외선이 강할때 야외활동을 하면 눈을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 미리 준비해 주세요. 

 

따뜻한 옷을 충분히 준비하더라도 인생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이국적인 분위기에 맞게 여름용 드레스나 스커트, 반바지 등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영국 런던

국립미술관, 빅벤, 버킹엄 궁전, 하이드 파크 등 유명한 관광지는 물론, 히트로우, 코벤트 가든, 노팅힐 등 로컬들만 아는 숨은 명소도 많아요.그래서 하루에 꽤 많은 곳들을 걸어 다녀야 하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샌들을 신고 가고, 운동화도 하나 더 챙길 예정입니다. 

 

런던 일교차 매우 크니까 한 계절의 옷만 준비하면 너무 춥거나 너무 더워서 곤란할 수 있어요. 사계절 옷 얇은 걸로 골고루 챙겨가서 껴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