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산 중앙역 인근 둘러보기 ( 중앙역 로데오거리, 패션일번가, 도리섬 상점가 , 사리골 참치거리, 학원가, 신안산선 작업구 )

by 너도밤나무나도밤나무 2021.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산 중앙역 인근을 다녀왔어요. 처음 가보는 동네라서 낯설기도 했지만, 새롭기도 했어요. 중앙역은 보시는 것처럼 삭막한(?) 느낌이지만 상권이 아주 잘 형성되어있고 아파트와 가까운 곳에 마트도 많아서 좋아 보였어요. 중앙역 인근 사진으로 간단히 둘러보겠습니다.

 

중앙역 출구로 나온 모습

다소 밋밋해 보이는 중앙역 출구 앞. 풀도 없고 길도 애매해 보이고, 하지만 뒤돌아서면 바로 로데오거리, 반듯한 도로가 나 있어요.

 

안산시 자전거 페달로

중앙역 앞에 있는 안산시 자전거 입니다. 이름은 '페달로'. 따릉이처럼 귀여운 이름이네요. 쇠로 된 고리가 연결되어있는데요. 아마도 QR 코드를 찍으면 저 쇠가 빠지면서 자전거가 자유로워지는 방식인 것 같아요.

 

중앙역 길 건너기

중앙역에서 나오면 바로 길을 건널 수 있는데요. 도로도 아주 잘 되어있고 길만 건너면 상권은 정말 많았어요. 프랜차이즈도 많고, 식당이나 편의점도 많았습니다.

 

상권이 많은 골목

큰 건물 뒤쪽으로도 골목이 있는데, 이쪽도 상권이 많았어요. 골목에 있는 도로 양 옆으로 유료주차 라인이 되어있어요.

 

메가박스, 다이소 건물

정말 널찍한 도로의 사거리. 메가박스, 다이소 건물도 크게 있고, 아파트 단지 근처에는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 이용할만한 시설이 많았습니다. 

 

안산 문화광장 입구

안산 문화공원. 아주 커다란 도로 사이에 있는 광장입니다. 공원이라기보다는 말 그대로 광장에 가까워서 탁 트인 공간이에요. 밤에 보면 조명 켜질 때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기도 해요.

 

학원가 건물

아파트 단지 근처로는 상가건물이 꽤 많았는데요. 상가는 대부분 학원, 반찬가게 등이 많았어요.

 

안산 패션 일번가 거리

안산 중앙역 길건너, 패션 일번가 거리라고 되어있어서 사진 찍었어요. 여기도 밤에 오면 예쁠 것 같아요. 그런데, 패션이라고 해서 옷가게 많을 줄 알았는데 입구에서 봤을 때 의외로 옷가게는 많이 안보였어요.

 

도리섬상점가 입구

먹을거리가 많았던 도리섬상점가. 프랜차이즈 음식점이나 다양한 음식점이 많았어요. 주로 술 마실만 한 곳이나 노래방 같은 게 많았던 걸로 기억해요.

 

사리골 참치거리

도리섬 상점가에서 길을 건너면 보이는 사리골 참치 거리. 여기는 먹을거리가 많은 골목 입구마다 간판을 해 놓아서 멀리서도 알아보기 좋아요.

 

신안산선 작업구

신안산선 작업구 공사장 사진 입니다.  지하철이 들어오려고 공사 중인 곳인데요. 신안산선 지하철이 생기면 강남이나 서울로 가기에 훨씬 편해질 것 같아요.

 

신안산선 공사 정보

신안산선 공사장에 있던 공사 관련 정보입니다. 착공일자를 보니 착공한 지 얼마 안 되었네요. 준공 예정일은 2025년 4월입니다.

 

안산 중앙역 인근 방문 후 느낀 점

중앙역 근처로 상권이 밀집되어 발달해있고 아파트도 매우 많았습니다. 도로는 대체로 깔끔하고 반듯하게 잘 나있었고 곳곳에 공원이 있거나 나무가 잘 관리되어있어서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 곳이었어요. 사거리마다 대각선 횡단보도도 잘 되어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로데오거리나 상점가는 1층에 음식점이나 호프집이 많았고, 2층, 3층에 노래주점이 많았어요.

 

아파트 주변으로는 상가가 많아서 반찬가게나 마트, 은행 등 생활에 필요한 시설이 충분했어요. 또한 아파트와 학교가 가까이 있고, 주변으로 학원도 많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