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에 좋은 음식, 목감기 증상, 목감기 관리)

by 너도밤나무나도밤나무 2022. 10. 20.
반응형

감기에 좋은 음식

환절기가 되니까 조금만 옷을 얇게 입어도 감기에 걸리기 쉽겠네요. 저는 목감기에 자주 걸리는 편인데요. 목감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좋은 음식과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 증상

  • 침을 삼키면 목이 따끔거린다.
  • 목이 화끈거리는 느낌이 난다.
  • 몸에 열이 난다. 

 

목감기가 심하면 열이 많이 오르고 위험해질 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을 찾아서 치료를 받고 약 복용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목감기와 아이스크림

목감기는 목이 화끈대는 느낌이 있어서 아이스크림처럼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찬 음식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일시적으로는 시원해서 좋을 수 있지만 목감기는 '감기' 이기 때문에 찬 음식을 먹으면 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레몬차, 유자차, 모과차, 대추차, 생강차 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를 마시는게 좋습니다.
  • 열이 많이 난다면 보리차를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 배도라지즙을 사서 냉장고에 보관하다가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워서 먹기도 하는데 이것도 도움이 되었어요.
  • 물을 많이 먹어야 목이 건조하지 않고, 열도 덜 오르게 됩니다.
  • 오렌지주스, 비타민, 약 잘 챙겨드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 감기는 조금 괜찮다고 찬바람 쐬면, 또 금방 안 좋아질 수 있어요.
  • 방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사용 해 주세요.

목감기에 좋은 레몬차 만들기

이 레시피는 제가 목감기 심하게 걸려서 아예 목소리 안 나올 때 소개받은 레시피인데요. 저는 이걸 먹고 효과를 봤었어요. 생레몬, 계피가루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맛이 시고, 떫어요. 그래도 몸에 좋으니 약이라고 생각하고 들이켰어요. 다만, 생레몬이 사용되니까 빈속에 드시거나 약 많이 먹고 위장이 약해져 있을 때 드시지는 마세요.

 

재료 : 레몬1개,  꿀, 계피가루

  1. 생 레몬 1개를 즙으로 짜서 머그잔에 넣는다.
  2. 꿀을 머그잔에 5큰술 넣는다. 
  3. 계피가루를 3큰술 넣는다. 
  4. 티스푼으로 충분히 섞이도록 잘 저어준다.
  5. 뜨거운 물을 붓고 잘 섞어서 마신다.
반응형

댓글